[출처: https://finviz.com/map.ashx]


줌 실적발표: 분기 수익 169% 상승

COVID-19의 가장 큰 수혜주로 뽑히는 줌(ZM)의 실적발표가 오늘 있었습니다. 재택근무가 일상화된 현재 줌을 비롯해 팀, 고투미팅, 웹엑스 등 많은 화상 미팅 소프트웨어가 있지만 단연 줌의 활약이 돋보입니다. 올해 1월만해도 $70였던 주가는 6월 2일 종가 기준 $208.08을 기록했습니다. 오늘 실적 발표에서 예상 치를 훨씬 뛰어넘는 EPS (20cents/share)와 수익 ($328.2M)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좋은 실적에 힘입에 올해 가이던스 또한 $1.29/share로 대폭 상향 조정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큰 기업들이 화상 미팅 소프트웨어 홍보에 박차를 가하는 가운데, 과연 줌의 유료정책이 잘 정착할지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출처: https://www.cnbc.com/2020/06/02/zoom-zm-earnings-q1-2021.html]


여러 어려움 속에 주식가격은 우상향

미국은 현재 두가지 어려움을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 첫번째, 미국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완전 종식 하지 않았지만 경제 재개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쳐해있습니다. 캘리포니아를 비롯한 여러주에서 여전히 확진자수 우상향을 그리고 있고, 경재 재개로 인해 사람들의 이동이 많아 지면서 그만큼 확산이 빨리 되고 있다라는 데이터들도 하나둘 발표되고있습니다. 두번째, George Floyd로 인해 야기된 흑인 사회의 소요 사태로 인해 여러 미국 대도시에서 여전히 통행금지 명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흑인 사회 구심점 역활을 할만한 사람들이 안나오고 있고, 상대적으로 피해 의식이 강한 일부 흑인들이 사회 불만을 폭력적으로 표출하고 있습니다. 이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6월 2일 기준 S&P500이 3,080을 기록하고 있으며, 3월 저점 대비 40%이상 올랐습니다. 앞에 언급한 두가지 어려움은 지역 비지니스에 직접 타격을 미치는 반면, 주식시장은 Fed와 중앙 정부의 경제 부양책만을 바라보고 가는 듯합니다. 

[출처: https://www.cnbc.com/2020/06/02/why-stocks-could-keep-going-higher-even-with-massive-unrest-across-america.html]




수수료 없는 미국 주식 거래 어플 로빈후드 무료 주식 받는 법


1. 대상: 미국에 합법적 거주 신분 (F1, J1 포함)

2. 준비물: 미국 은행 계좌와 SSN

3. 아래 링크를 통해 로빈후드 가입하면 100% 확률로 무료 주식 1주를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share.robinhood.com/minyoup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