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집에 키보드가 고장이 나는 바람에, 급하게 BestBuy에서 키보드 하나를 샀습니다. 미국에서 왠만한 물건은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배송비가 있으면, Store Pickup을 이용해서 주문합니다. 그러나 급해서 BestBuy로 달려가서 여러가지 키보드를 두드려 보다가 마음에 드는 놈으로 하나 들고왔습니다. CORSAIR의 K68 Mechanical Gaming Keyboard 체리축을 구매하였습니다. 가격은 $89.99였는데, 이래저래하다가 2년 워런티까지 사버리는 바람에 가격에 $100 정도 주고 구매하였습니다 [https://www.bestbuy.com/site/corsair-k68-mechanical-gaming-keyboard-red-backlit-dust-spill-resistant-cherry-mx-red-switch-black/6167609.p?skuId=6167609)]. 마음에 안들면 리턴할 요량으로 산거라서, 워런티가 환불되냐 안되냐 문제때문에 시간을 좀 보냈는데, 15일안에 환불하면 워런티까지 환불 된다는 확답을 받고 들고왔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처음이었는데, 첫 느낌은, 키보드하나가 왜이렇게 무겁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박스를 오픈하니, 키보드가 봉지에 이쁘게 싸져있고, 그 밑에, 손목 받침대와, 설명서가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숫자 패드가 없는 것도 종종있는데, 저는 풀사이즈로 구매하였습니다. 키보드 위쪽에는 밝기를 조절할수 있는버튼과, Window Store버튼, 음량조절과, 재생 버튼이 있습니다. Backlight는 빨간색이고, 3가지 밝기가 있고 사진처럼 backlight를 끌 수 있습니다.  



baklight를 킨 사진입니다. 키보드 두께는 일반 키보드보다 약간 두꺼운 느낌이고, 전체적으로 Matt한 느낌이 많이 납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누를때 '탁탁'하는 소리가 는데, 이게 기계식보드 종류별로 차이가 납니다. Bestbuy에서 스피드축을 사용하는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해봤는데, 끝까지 눌러지는 느낌이 없어서 낯설었는데, 소리가 현재 사용하고있는 체리축보다는 덜했습니다. 체리축은 소리는 약간 큰데 꾹꾹 눌러지는 느낌이 좋습니다. 아래 동영상 보시면서 한번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처음에 가장 조용히 쳐보고, 그 다음 일반적으로 타자치는 식으로, 마지막으로 가장 세게 쳐보았습니다. 그나저나, 와이프가 옆에서 공부하고 있는데 시끄럽다고 해서 환불해야겠습니다. 꼭 원룸에서 혼자 사시는 분들만 기계식 키보드에 관심을 가지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을 것같습니다. 


임시저장 (...)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클릭()은 Sammy 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