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중 무역분쟁이 완화되고, 북미 관계도 개선됨에 따라 미국 주식이 다시금 살아나고 있어서 다시 관심이 많아지고있습니다. 개별 종목으로 투자하는 분들도 많겠지만, 개인이 개별 종목을 하나하나 파악하기란 쉬운것이 아닙니다. 그런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것이 ETF입니다. ETF는 Exchange Traded Funds의 약자인데 간단히 말하면, 하나의 카테고리에 있는 여러가지 종목들을 묶어서 판매하는 종목입니다. 


[출처: https://finance.yahoo.com/quote/cqqq?ltr=1]


CQQQ를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CQQQ는 Invesco China Technology ETF의 종목 코드 입니다. 이 ETF는 미국 뉴욕 주식 시장에 상장되어있고 로빈후드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주식 정보에서 Holdings 항목을 보시면 이 ETF가 보유하고있는 카테고리와 개별 종목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기술주 카테고리로, 개별 종목으로는 Tencent를 10.63%, Alibaba Group을 8.99%, Baidu를 7.77%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즉, CQQQ의 가격은 중국 기술주의 가격 변동에 의해서 결정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ETF는 특정 카테고리가 확실히 오를 것으로 예측 되는데, 개별 회사에 대해서는 잘 모를때 투자하기 좋은 종목입니다. 특정 카테고리를 추종하는 ETF외에도 S&P500지수를 추종하는 ETF, Nasdaq-100 지수를 추종하는 ETF등 여러 종류가 있으니 관심가는 항목을 검색해보시면 투자의 새로은 기회를 찾으실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래는 Forbes에서 정리한 737개의 Best ETFs중 Top10의 리스트입니다. 개별 종목과 마찬가지로 ETF도 크면 클수록 변동성이 적으므로 초보 투자자에게는 적절한 종목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출처: https://www.forbes.com/sites/baldwin/2018/06/20/best-etfs-for-investors-2018/#1bce703d5b47]


마지막으로, 미국 은행 어카운트와, SSN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이용하셔서 robinhood를 가입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무료 주식 한개와 함께 미국 개별 주식 종목 뿐 아니라 ETF까지 수수료 무료로 거래 가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