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학생 신용카드 관련 글 (Bluemonezone.com)

[Card] 유학생 신용카드 정리 1편 (첫 신용카드의 중요성)

[Card] 유학생 신용카드 정리 2편 (카드사, 마일리지, 포인트 개요)

[Card] 유학생 신용카드 정리 3편 (처음부터 무작정 따라하기, 호텔편)

[Card] 유학생 신용카드 정리 4편 (처음부터 무작정 따라하기, 항공사편)

 

 

 

앞서 포스팅 된것을 잘 따라 오셨다면 신용카드가 2-3장 정도에, 크레딧 히스토리가 1년정도 되셨을꺼고, 크레딧 점수도 750점 정도로 매우 좋은 크레딧 상태가 유지 되었을것입니다. 물론 [Card] 유학생 신용카드 정리 2편 (카드사, 마일리지, 포인트 개요) 에서 설명 드린 다른 제휴사 포인트로 전환 가능한 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 카드 (예, 체이스 사파이어, 아멕스 골드, 시티 프리미어 카드 등)을 발급 할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포인트 전환 하기 위해서는 또 시스템에 대해 익혀야 하기때문에, 호텔 카드 다음으로는 항공사 카드를 만드시라고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항공사 카드는 [Card] 유학생 신용카드 정리 3편 (처음부터 무작정 따라하기, 호텔편)에서 소개한 카드처럼 매년 혜택이 주어지는 것이 아니지만, 사인업 보너스로 한국 왕복 티켓 정도는 뽑을 수 있기 때문에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 됩니다. 호텔 카드를 통해 호텔 포인트 사용하는 방법을 익히시고, 항공사 카드를 이용해서 각 항공사 마일리지 사용하는 방법을 익히시고 그다음 다른 제휴사 포인트로 전환 가능한 포인트 카드를 만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1. 비교적 마일리지 사용이 자유로운 항공사 카드

항공사 마일리지의 효용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한국을 방문 하실때 마일리지로 왕복 티켓을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한국-미국 왕복이 70,000마일이 필요한데, 이는 보통 항공사 카드를 오픈해서 받는 사인업 보너스와 비슷하기때문에 카드 한장에 $1000불 이상의 효용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일리지 적립과 사용은 각 항공사 별로 매우 상이하기때문에 신용카드 만드시기 전에 잘 알아 보셔야 합니다. 

 

1) AMEX Gold Delta SkyMiles Credit Card

아멕스 골드 델타 카드는 카드중 가장 발급도 쉽고 혜택도 쉽게 받을 수 있는 카드라고 생각되는 카드입니다. 우선 델타는 한국으로 가장 많이 취항하는 미국 항공사중 하나이고, 대한항공과 함께 스카이팀에 포함되어있는 항공사입니다. 이말인 즉슨, 약간의 포인트 손해는 있지만 이카드를 통해 받은 사인업 마일을 대한항공을 타는데 사용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델타 마일이 좋은것중 하나가 자신의 티켓이 아닌 3자(가족 혹은 친구)의 티켓을 마일로 구매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카드는 연회비 없는 카드로 다운 그레이드가 가능하기때문에, 사인업 보너스를 받고 연회비가 청구되는 시점에 연회비 없는 카드로 다운 그레이드 하신다면 Credit History 쌓는데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발급 난이도:

대부분의 항공사 카드가 그러하듯 난이도가 높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쓴 글을 따라서 무난히 카드를 발급 받으셨다면 이 카드도 손쉽게 발급 받으실수 있습니다. 

연회비:

첫해는 무료이고 다음해부터는 $95입니다.

사인업 보너스:

역대급으로는 사인업 보너스가 75,000 Delta skymiles 까지 오르기도 하는데 평소에는 50,000에서 60,000사이 입니다. 

신청 방법: 

아래 퍼블릭 링크로 가시면 $2,000 스펜딩에, 60,000 Delta Skymiles + $50 statement credit 퍼블릭 오퍼가 있습니다 (클릭하는 시점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https://card.americanexpress.com/d/delta-gold-credit-card/

 

 

2) Chase United Explorer Credit Card

두번째로 소개해 드릴 카드는 유나이티드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제가 마일을 사용해서 처음으로 비지니스를 타게 해준 카드이기도 합니다. 유나이티드는 아시아나와 함께 스타 얼라이언스에 소속해 있는 항공사입니다. 가끔 멍청한 서비스를 통해서 욕을 많이 먹긴하지만, 델타 다음으로 한국-미국 국제선이 많기 때문에 마일을 사용하기 비교적 쉬운 편에 속합니다. 그리고 이카드의 장점중 하나가 렌트카를 Primary 보험으로 커버해주는 것이 있는데 이는 다음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서 이 카드 역시 연회비 없는 카드로 다운 그레이드 가능합니다.

발급 난이도:

이 카드 역시 난이도가 높지 않습니다.

연회비:

첫해는 무료이고 다음해부터는 $95입니다.

사인업 보너스:

역대급으로는 사인업 보너스가 70,000 United miles 까지 오르기도 하는데 거의 50,000 United miles 선 입니다. 

신청 방법: 

아래 퍼블릭 링크로 가시면 $2,000 스펜딩에, 40,000 United miles 퍼블릭 오퍼가 있습니다. 급하지 않으시다면 50,000으로 올라갈때까지 기다리셨다가 신청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https://www.theexplorercard.com/consumer-cards/explore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