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한달에 얼마나 독서를 하는가???

 

 문화관광 체육부에서 발표한 2013년 국민 독서 실태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의 연평균 독서율은 73%로 스웨덴 90%, 영국 80%, 핀란드 75%보다 낮았고 슬로베니아 67%, 스페인 60% 보다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생각보다 높은 수치에 놀랐지만 성인의 연평균 독서량 9.2권의 수치를 보면 그리 높은 수준이 아님을 알 수 있다. 하지만 문제는 나 자신부터 나 주위의 친구들만 보더라도 1년에 5권이상을 읽은적이 없었던 것 같다. 과제가 있었던 초,,고 및 대학 시절에는 그나마 억지로라도 읽었는데, 직장인이 되는 순간부터는 독서의 량은 바닥을 친다

  

 

당신의 스마트폰이 뺏아간 독서 시간을 되찾자!!!

 

 사실 스마트폰이 우리의 독서시간을 뺏아간건 아니지만... 그래도 스마트폰이 아래의 그래프를 보면 전체적으로 독서시간의 영향을 받은것을 확인할수있는데 동북아시아 국가중 우리나라가 최고로 영향을 많이 받은 것으로 알 수 있다. 스마트폰 보는 시간을 반으로만 줄여도 하루 2시간의 독서 시간은 벌수 있을것이다. 지하철에서 혹은 화장실에서 아무 생각 없이 들어가는 네x트 뉴스, x버 웹툰, 그리고 각종 커뮤니티들에서 손가락으로 위, 아래로 긁는 시간을 책에 투자한다면 한달에 책한권은 읽을 수 있을 것이다.  

 

 

독서를 통해 자신의 행동에 변화를 이끌어내자!!!

 

  책을 책읽는 데에만 끝나면 안된다. 그래서 양질의 책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무협지, 판타지, 만화 등 흥미 위주의 책만 읽다보면 시간 떼우기와 다름 없다. 양질의 책을 잘 선택하여 그 책을 온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서 나의 삶에 도움이 되게 하여야한다. 장자는 말한다. "'論語'를 읽기 전이나 읽은 뒤나 똑같다면 그는 '論語'를 읽지 않은 것이다"

 


 

 

+ Recent posts